커뮤니티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도자료]충북대,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BRIDGE 3.0) 사업 선정
관리자 등록일 : 2023.06.30 08:52:48

충북대,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BRIDGE 3.0) 사업 선정

- 대학과 지역의 상생 협력을 통한 선순환적 혁신생태계 구축 앞장 -

 

☐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BRIDGE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 충북대는 지난 2020년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 사업(BRIDGE+)’에 선정돼 성공적으로 수행한데 이어 신규평가를 거쳐 이번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 사업(BRIDGE 3.0) 지역거점형’에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거둔 것이다.


☐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BRIDGE 3.0) 사업은 연구 성과 집적 및 융복합 기술사업화 촉진’의 일환으로 대학-지자체-기업 간 협력을 통해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촉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술거점형과 지역거점형 2개 유형으로 구분되며, 올해 신설된 지역 거점형에는 충북대 등 8개교가 선정되었다. 


☐ 충북대가 선정된 지역거점형은 3년(2+1년)간 약 22억의 재정을 지원받아 지역 내 기술사업화 허브로 지역 특화산업을 육성하는 등 지역의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충북대는 “대학과 지역의 상생 협력을 통한 선순환적 혁신생태계 구축”이라는 비전 아래 지역 내 기업들의 성공적인 기술사업화를 위해 전주기적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정부 및 지자체의 산업정책 방향성과 충북대의 강점분야 사이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산업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 이를 실현하기 위해 기술사업화를 총괄하는 CBO(최고기술사업화책임자) 중심의 기업지원 기능을 강화하고, 기술사업화 역량을 집중시킬 수 있도록 조직 개편을 완료했으며,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거점대학으로서 충북도 내 기술사업화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지역 기업의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또한, 약 2,000건 이상의 기술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연구기관으로서 지역 주력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내·외부의 자원을 투입하여 기술사업화 성공을 위한 가교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 김양훈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BRIDGE3.0 사업 선정을 통해 거점국립대학으로서의 책무성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며, 지역 내 기술사업화 허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술사업화팀 ☎ 043-261-3872)

 

이전글 [보도자료] 충북대,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 선정
다음글 [보도자료]산학 기술이전 건수는 국립대(충북대 195건), 로얄티는 사립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