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도자료] 충북대,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 선정
관리자 등록일 : 2023.06.23 11:30:52

 충북대이차전지 산업 이끌 첨단 인재 양성

-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 선정 -

 

 

☐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2023년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공모사업 이차전지 분야에 신규 컨소시엄(주관대학: 충북대학교, 참여대학: 가천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부산대학교, 인하대학교)으로 선정됐다.

 

☐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은 반도체, 이차전지 등 국가 첨단분야 융합인재를 대학과 지역이 협업하여 양성하는 사업으로, 2023년은 「지자체 참여형」으로 항공․드론, 반도체소․부․장, 이차전지, 차세대통신, 친환경사업(에코업) 분야 5개 컨소시엄을 선정한다. 

 

☐ 충북대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을 통하여 매년 국비 102억원 및 지자체 지원비 7억원 등 4년간 총 436억원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컨소시엄 대학과 지자체(충청북도, 청주시,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가 손을 맞잡고 이차전지 산업을 선도하는 자율·창의 중심의 융합형 첨단인재를 양성한다. 

 

☐ 앞으로 충북대는 주관대학으로써 사업을 총괄하며, 참여대학과의 공동 학사제도 및 교육과정 마련, 현장중심 교육, 개방형 교육 등을 운영하고, 지자체와도 유기적 컨소시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이차전지 융합형 실무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 고창섭 충북대 총장은 “차세대 이차전지 기술개발을 선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을 통해 대학, 지자체, 기업의 연계 활성화, 동반 성장의 기반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업단장인 정상문 화학공학과 교수는 “이차전지 분야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선정으로 이차전지 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들을 체계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할 것”이라며 “사업 선정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 준 충북대와 충청북도, 청주시,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등 관계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그 간 대학 내에서의 인재양성에서 벗어나 대학 안-밖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시도를 통하여 대학, 지자체, 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문의 : 충북대학교 연구진흥과 ☏043-249-1587) 

이전글 스마트에너지플랫폼 FEMS 구축사업 참여 기업 모집(정부출연금 100% 지원)
다음글 [보도자료]충북대,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BRIDGE 3.0) 사업 선정